1. 재테크 시작 - 부동산 원룸, 아파트

저는 20대초반 결혼하고 두아이를 키우며 맞벌이 생활을 했습니다.

대학교 졸업반때 취직을 했구요 아이를 낳고나서도 일을 계속 했습니다.

열심히 살았지만 남편 사업이 실패하는 바람에 경제적으로 어려웠어요 

그때는 제가 성장하는 것보다는 남편 뒷바라지를 잘해서 성공시켜야겠다는 마음이 더 컷습니다.

남편을 성공시켜서 안방에 들어앉아 벌어다주는 돈으로 편하게 살고 싶었거든요 

내가 이만큼이나 지원해주고 밀어줬는데~ 하는 마음에 계속 사업에 실패하는 남편이 미워져 싸움을 많이 했습니다.  

 39세에 대학교평생교육원 부동산 수업을 들으면서 생각을 바꾸게 되었습니다. '내가 공부하고 노력해서 내힘으로 경제적 자유인이 되자~!라고 각오를 새롭게 했습니다. 

자기개발서와 재테크 강의, 서울까지 올라가서 경매수업을 듣기 시작했어요 

부동산재테크 첫수업시간  "자산을 엉덩이에 깔고 앉지 말아라"라고 하는데~ 망치로 머리를 한대 맞은듯한 기분이 들었습니다. 좋은빚과 나쁜빚이 있다는 것도 그때 알게되었습니다.

부동산 교수님께 자산을 엉덩이에 깔고 앉지않으면서 수익이 나는 물건을 소개해 달라고 부탁드렸습니다.   

그렇게 시작한 부동산 첫투자는 신축원룸이었습니다. - 남들은 소형아파트부터 시작한다는데요 저는 원룸건물을 통채로 영끌해서 매수해버렸네요 ㅠㅠ  부동산 교수님 동네에 신축원룸을 짓고 있는데요 텃파기할때부터 쭉 봐왔고 위치도 좋아서 월세소득을 얻을 수 있다고 추천해주셨습니다. - 나중에 보니 교수님께서는 강의료외에 부동산 중개소개비를 쏠쏠하게 챙기고 계시더군요 저는 그동안 모아둔 종자돈과 신용대출, 지인들에게 돈을 빌려 덜컥 원룸을 구입했습니다.  그래도 부족한 돈은 임대보증금을 받아 잔금을 치루기로 했습니다.

무식하면 용감하다고 할까요? 상가1개 원룸+투룸 11개 총 12개의 방중에 3개만 임대계약이 된 상태에서 인수 받게 되었는데요 이사철이 지난 비수기여서 공실이 바로 채워지지 않았습니다.

잔금일은 다가오고, 지인들에게 빌린 돈도 갚아야하는데~ 걱정이되서 잠이 오지 않았습니다.

절박한 마음으로 21일 새벽작정기도까지 하면서 공실을 채워나가기 시작했습니다.

지역신문 광고내기, 전단지붙이기, 네이버카페광고, 블로그홍보, 주변원룸사장님께 부탁하기등 제가 할 수 있는 방법을 총동원해서 1달반만에 상가를 포함한 12개방을 모두 만실로 채웠습니다. 

그때는 눈만뜨면 어떻게 공실을 채울까? 하는 생각뿐이었습니다.

4년동안 원룸을 운영하면서 세입자와의 관계, 빠르게 공실채우는 방법, 부동산 사장님들과 친분쌓기 방법등을 공부했습니다.  조던님의 아파트투자기법이라는 책을 읽고 역세권에 있는 소형아파트를 저렴하게 구입해서 월세를 받고 매도하기도 했습니다. 서울까지 올라가서 경매공부를 했지만, 직장인이라 매번 휴가를 내고 법원 경매장에 가기가 힘들었습니다.

저에게 맞는 부동산 투자방법은 경매보다는 급매로 나온 물건과 공동투자를 통한 매수였습니다.

구리, 남양주, 청주, 서울, 순천, 목포등의 아파트를 구입했구요 소형아파트 위주였습니다.-> 부동산 투자경험담은 블로그에 하나씩 올려드릴께요 

2. 재태크 - 주식, 전자화폐

부동산재태크 모임을 10년째하고 있는데요 그곳에서 다양한 분야에 몸담고 있는 여러직업군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모임에서 만난 분들께 추천을 받아 주식과 전자화폐를 구입했으나~ 결과는 예상하시는대로 현재까지도 마이너스 ㅠㅠ

주식과 전자화폐에 대한 개념도 잡히지 않은 상태에서 남들이 좋다는 말에 현혹되어 주식, 전자화폐 투자를 한 결과였죠!

내가 공부해도 실패하기 쉬운 주식, 전자화폐를 남의 말만 듣고 덜컥 매수하는 것은 절대 금물입니다. 

피같은 돈을 투자했지만 4년넘게 천만원가까이? 마이너스라는 사실에 마음이 저며옵니다.

더이상 스트레스받지않고 비싼 공부를 했다고 생각하고 있어요

3. 블로그 수익화 - 블로그체험단, 지역sns서포터즈, 기자단활동

원룸을 매수하고나서 공실을 빠르게 채우고 홍보하기 위해 네이버블로그를 개설했습니다.

원룸을 매도한 후에는 여행을 좋아하는 저의 성향을 살려 여행, 맛집, 체험위주의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중입니다.

블로그에 후기를 쓰는 조건으로 제품을 협찬받고 팸투어, 뷰티체험을 다양하게 할 수 있게 되었구요 

블로그 체험단을 통해 돈들이지않고 미용실, 마사지, 맛집, 숙박등을 해결하고 있습니다.

몇년전부터 지역서포터즈 기자단활동을 하면서 원고료를 소소하 받고 있습니다. 

4. 나의 꿈 - 시간&경제적 자유인   

회사에 나가서 일하지않아도 돈이 들어오는 자동화 수익시스템을 만드는 것이 꿈입니다.

시간에 억매이지 않고 내가 하고 싶은 일을 하면서 경제적 자유인이 되는것을 목표입니다.

돈에 의해 내 시간이 통제받는 삶이 아닌,  좋아하고, 하고 싶은 일을 마음껏 하며 살아가는 경제적자유인이 되고 싶습니다. 새로운것을 좋아하고 여행을 좋아하는 해피황금거위가 되겠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잠을자는 동안에도 황금알을 낳는 황금거위를 키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동안 제가 간절히 원하고 바라는 일은 거의 모두 이루어졌습니다.

앞으로 저의 꿈도 이루어지리라고 믿습니다.

->  티스토리를 만들고 자동수익화를 위해 한걸음 발걸음을 내딛는 저의 첫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여러분도 경제&시간 부자가 되기위해 2024년 저와함께 자동수익화를 만들어 보기로 해요 

 꿈만 꾸지말고
실행하고 노력하자!

후회는 나중에~
일단 실행해보자!

 

+ Recent posts